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나는솔로 19기 영자 미애 작가 웹툰 어글리후드 연봉

by 통통이0206 2024. 3. 2.

나는솔로 19기 영자 미애 작가 프로필 사진

나는솔로 19기 영자 미애 작가 웹툰 어글리후드 연봉

드디어 나는솔로 19기 여자 출연자 자기소개가 끝났습니다. 영자의 직업은 인기 네이버 웹툰 어글리후드를 7년째 연재하고 있는 미애 작가로 억대 연봉의 소유자라고 하네요.

 

존재감 확실하게 등장했던 빨간 머리 영자, 사전 인터뷰에서 머리 컬러를 자주 바꾸는 자유로운 직업이라고 했었는데요.

머리 컬러가 자주 바뀐다

 

 

자기소개에서 네이버 웹툰에서 어글리 후드란 인기 작품을 7년째 연재하고 있는 미애 작가임을 밝혔습니다.

직업은 웹툰작가

 

필명 미애는 미친 애벌레의 준말로 인스타 계정도 crazycaterpill인데 미친 애벌레라는 뜻이죠. ㅎㅎ

 

19기 첫 등장할 때 자막도 애벌레 날다는 것이었는데 역시 모든 게 일맥 상통 하네요.

 

어글리 후드는 네이버 토요 웹툰으로 팬들이 꽤 많은 유명 웹툰이죠.

 

그림체는 대략 이렇습니다.

어글리후드 엘사 그림체
주인공 엘사

 

 

영자는 숙명여대 공예과를 나왔는데 학생때 너무 안 맞아서 학고를 맞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어머니께서 너 만화 잘 그렸잖아. 웹툰 그려보면 어때?라고 해서 웹툰에 도전하게 됐다네요.

어머니한테 잘해야 되겠어요.

 

2017년부터 연재해 벌써 7년째라는데 그 정도면 번아웃 올때도 된 것 같은데...

 

나이 차이는 위아래로 8살 정도라고 하는데 이것도 만나봐야 안나고 했으니  나이 차이는 별로 생각 안 하는 것 같네요.

영수랑 10살 차이지만 자기랑 맞으면 괜찮다는 얘기인 듯 

 

 

직업은 자기가 프리랜서라서 불안정 하다보니 남자는 사업만 하지 않으면 된다고. 

아예 남자가 전업주부로 집에서 살림만 해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자기가 먹여 살릴 수 있단 얘기죠. ㅎㅎ

사전 인터뷰 때도 그런 말 했었고요.

 

그런 이런 말 할만 한게 2021년 기준 유명 웹툰 작가 중

최고 연봉은 124억원,

유명 작가들의 평균 연봉이 2억 800만 원이라고 하니

미애 작가 네임밸류 정도면 최소 2억 이상은 된다고 봐야 되겠죠.

 

 

단지 웹툰만 있는 게 아니라, 어글리 후드 작품을 가지고 엔돌핀 커넥트라는 회사에서 게임도 만들어졌습니다.

어글리후드 퍼즐 디펜스

 

게임 캐릭터 사진

 

 

구글, 애플스토어 모두 평점이 4.6

게임 평점

 

작품이 떠서 게임화 까지 되었다면 말 다한 거죠.

 

미애 작가처럼 유명 작가가 아니라도 웹툰 전문 작가의 경우 월평균 소득이 740만 원 정도라고 하네요.

하지만 창작의 고통이란 해 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는 것이겠죠. 단지 연봉이 많다고 부러워만 할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만큼 고생하는 거니까요.

 

 

영자 이번 방송에서는  핑크 머리로 나왔지만 이런 사진들도 꽤 어울리네요..

영자 머리 컬러

 

 

어쩔 땐 걸크러시 같지만 이런 사진은 굉장히 여성스러워 보이고요.

인스타 여성스러운 사진

 

생년월일은 1996년 8월 14일생이고 MBTI는 INFP입니다.

(18기 옥순 이후로 MBTI 얘기를 잘 안 하게 되네요 ㅎㅎ)

다른 사진 노란색으로 염색한 영자의 인스타

 

 

영자는 첫인상 선택으로 자기를 뽑아준 영수와 일단은 관계를 이어가고 있는데 영자의 자기소개를 들은 영수는 영자에 대한 마음이 더 깊어진 듯합니다.

 

영수는 데이트하고 싶은 사람으로 영자를 꼽았고 영자가 무언가 그렇게 열심히 살았던 인생이 끌림 요소가 됐다고 하네요.

만나서 마음이 맞는지 한번 확인하고 싶다고.

 

영수도 로봇과 AI로 한 우물을 판 사람이기 때문에 결은 맞는 것 같습니다.

 

영자 역시 영수를 선택했는데 원래는 다른 분을 선택할까 했었는데, 영수가 자기소개 끝나고 웹툰 작가 너무 멋있는 것 같다고 자기 일과 열정에 대해 얘기해 준 것에 감명을 받아서 다시 영수를 선택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역시 나는솔로 초반에는 마음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어필을 해야 뭐가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여자들의 데이트 선택시 영자 말고 현숙도 나와서 2:1 데이트가 됐는데, 현숙이 춥다고 하자 영수가 영자를 위해 준비했던 핫팩을 조심스럽게 꺼내주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다음 주 예고편을 보니 영수는 주로 영자와 얘기하는 것 같고 현숙은 겉도는 듯.

영수는 현숙보다는 영자에 대한 마음이 강한 것이 확실한 것 같네요.

 

제 생각에 영수는 영자에게 직진할 것 같고 영자는 상철도 한번 알아볼 것 같습니다.

앞서 영수 말고 딴 사람을 생각했다는 사람이 상철인 것 같거든요.

 

상철이 지금 정숙에게 직진하고 있지만 정숙은 딴 사람도 알아보기를 원하기 때문에 조만간 영자-상철도 한 번 데이트나 만남을 가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아직은 초반이라 판도가 정확히 나오진 않은 상황이고 다음화도 또 기다려집니다.

정숙과 영식이 빌런 냄새를 풍기던데 어떻게 될지~~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