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전현무 나이 학교 집 가족 재산 프로필 한혜진 전현무계획

by 통통이0206 2024. 6. 7.

전현무 나이 학교 집 가족 재산 프로필 한혜진 전현무계획

전현무 나이 학교 집 가족 재산 프로필 한혜진 전현무계획

요즘 전현무가 곽튜브와 함께 전현무계획이란 프로를 하고 있죠.

전현무는 이번 방송에서 영남 알프스를 돌아다니다가 울산 토박이 오상진과 함께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오늘은 전현무 나이 학교 집 재산 프로필 한혜진 전현무계획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현무계획은 전현무가 곽튜브와 함께 무계획적으로 맛집을 찾아다니는 프로그램인데 말이 무계획이지 어느 정도 윤곽은 짜고 움직이는 거죠.

전현무계획

 

암튼 이번 화에서는 영남알프스 울산 울주군에 도착해 로컬 맛집을 찾아 다니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곽튜브와 전현무

 

방송에 나온 울산 언양 불고기 집은 기와집 불고기라는 집인데 지어진지 100년이 넘은 한옥집으로 제철 미나리와 먹음직스러운 언양불고기로 울산 로컬분들도 인정하는 찐 맛집 중 하나라고 합니다.

언양불고기

 

 

(주소 울산 울주군 언양읍 헌양길 86)

 

전현무와 곽튜브는 100년 된 한옥에서 어마어마한 규모의 한옥 비주얼에 한 번 놀라고, 향긋한 미나리를 곁들인 40년 전통의 언양불고기 맛에 또 한 번 놀라는 모습이네요.

 

 

이 둘은 무한 먹방을 선보이는데 전현무는 “전라도는 짚불향, 경상도는 숯불향”이라며 “앞서 몽탄면에서 먹었던 고기에선 짚불향이 확 왔는데, 이번에는 참숯향이 확 올라온다고 난리네요.

 

찐 울산 토박이 오상진은 어린 시절부터 엄마 손을 붙잡고 왔던 곳이라는 단골집을 공개하며 추억에 젖어든 모습을 보이네요. 방송에서 두 사람이 MBC 최종면접에서 만났던 사연이 나오는데 웃기더라고요.

오상진과 전현무

 

전현무는 당신 YTN 현역 아나운서였고 조선일보 공채로도 붙은 경력이 있는 등 언론 고시에 자신감이 있는 상황이었는데 오상진을 보자마자 '아, 쟤가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해요.

 

전현무는 당시 면접 인원은 총 6명이었고 이제 조금만 더하면 되겠구나 싶었다고. 면접 때 말도 되게 잘했고 내가 봐도 날 뽑을 것 같았었다고 합니다.

 

앞선 두 명은 내가 깔았다 생각하던 찰나, 복도에서 한 명이 뚜벅뚜벅 걸어오는데 눈물이 나더라는군요.

딱 봐도 아나운서상.

아나운서의 표본인 오상진을 보자마자 자신의 탈락을 예상했던 웃픈 일화를 털어놨습니다.

 

그런데 더 슬픈 이야기는 탈락이라 생각했던 사람과 오상진, 그렇게 두 명이 합격했다고.

(탈락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은 김정근 아나운서 ㅎㅎ)

 

그 뒤 전현무는 KBS에 가서 합격했는데 최송현, 이지애, 오정연이 입사 동기.

KBS동기들과

 

예전에 해피투게더에서 전현무가 오정연 정수리 냄새난다고 썰 풀던 게 생각나는데 오정연이 전현무는 뜰 생각밖에 없었다고. 그래서 정수리 드립 친 거라고 하더라고요. ㅎㅎ

오정연 정수리 냄새

 

한편 전현무는 나혼산에서 유기견 봉사 가는 모습도 나왔는데.

전현무가 오래 동안 함께 하던 반려견 또또를 보낸 다음에 마음이 허해서 유기견 봉사를 가는 모양입니다.

 

전현무는 또또를 생각하며 하늘나라 가면 만날 것 같다. 오빠가 갈 테니 잘 있으라고 전하고 싶다고 말했는데 그 마음 어떤 건지 잘 알기에 뭉클하더라고요..

 

 

전현무는 스케줄 때문에 봉사는 자주 못 가지만 유기견들 병원비를 후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자기가 후원하면 강아지 이름에 무자가 붙는다고..

 

그래서 무탈과 무아, 무순이, 무지개가 있다고 하네요.

또 울진이라는 강아지의 경우엔 울진 산불 났을 때 본인 무카로 구조한 강아지로 장애견 대회에서 우승한 헬프견이라고 합니다.

 

또 해진이란 이름의 유기견도 있었는데 사람들이 한혜진이냐고 놀리기도. 유해진이라고 합니다. ㅎㅎ

 

전현무는 유기견에 대한 편견이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맞는 얘기죠..

 

전현무 나이는 1977년 11월 7일생입니다.

전현무 프로필 사진

 

교육열이 높기로 유명한 양천구 목동 출신이고요.

 

큰아버지가 유명한 카이스트 교수로 육각수 이론을 처음으로 발표하셨던 전무식님이라고 해요.

 

키는 172cm,

몸무게는 다이어트를 많이 해서 71.7kg

혈액형은 B형.

전현무 포즈

 

가족은 부모님이 계시고 형제는 없습니다.

 

학교는 신목중학교, 명덕외고를 나와 재수해 연대 영문과를 들어갔습니다.

 

아버지는 판사로 알려지기도 했으나 헛소문이고 회사원이셨다고 합니다.

 

MBTI는 INTP. 종교는 무교이고 카투사 출신 소속사는 SM C&C 처음에 조선일보와 YTN 모두 붙었는데 조선일보 출근 일이 먼저여서 조선일보로 출근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1주일 내내 회식을 해서 도망쳤다고 하네요 (전현무는 술을 별로 즐기지 않습니다.)

 

2006년 KBS 공채 32기 아나운서 출신이고요.

전현무가 아나운서의 꿈을 품은 건 손범수 아나운서 때문이라고 해요.

 

 

손범수 아나운서가 롤 모델이며 그래서 연대에 갔다고. 똑같이 대학교 방송국에 들어가고 언론고시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외고 시절부터 영어과를 졸업했고 연대 영문과를 나왔기 때문에 영어를 잘하는 건 당연하고 어학 습득에 재능이 있어 중국어도 어느 정도 하는 모습을 방송을 통해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영어 능통하게 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지는 않았는데 가끔 보면 일부러 허당, 어리숙한 이미지를 노출시키는 거 같아요. 아무래도 그 편이 사람들이 더 편하게 생각하니까 너무 똑똑하게 보이는 건 피하는 듯.

 

전현무는 회사에 경위서를 쓰면서 까지 방송에 한번 나오면 튀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죠. 대표적인 게 루시퍼 댄스인데 이거 추고 경위서를 썼다고 합니다.

무린세스

 

그런데 경위서를 하도 잘 써서 아직도 전현무 경위서에 이름만 바꿔서 내는 후배들이 많다고 합니다. 경위서 족보인 거죠. ㅎㅎ

 

전현무가 머리가 좋은 게 어차피 본인이 직장생활로 승부 볼게 아니기 때문에 프리를 계획하고 전략적으로 움직인 거 같습니다.

 

김성주가 성급히 프리로 나가서 곤란을 겪는 것을 보고 본인은 천천히 프리 준비를 해서 나가자마자 대박을 터뜨렸죠. 아직까지도 깐족, 밉상 이미지 외엔 크게 대중으로부터 불호 이미지를 얻은 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재석 이상으로 다작을 하고 있죠. 2022년 결국 MBC에서 연애대상을 받게 됩니다.

바디프로필

 

전현무를 털이 많고 유 X가 크기로 유명한데 그래서 제삼의 눈이라는 별명도 있죠. 예전에 프레디 머큐리 분장을 했는데 찰떡이더라고요.

 

추신수 닮은 꼴로도 유명한데 예전 추신수가 텍사스에 입단하는 영상이 있는데 완전 전현무더라고요.

추신수 입단 사진

 

얼마 전 김병현이랑 MLB서울 시리즈 관람 갔는데 메이저리그 방송에서 그를 추신수라고 소개하는 해프닝도 있었습니다.

추신수와 전현무

 

 

초창기에는 어떻게든 캐릭터가 있어야 하니까 깐족 이미지를 가지고 갔는데 이제는 굳이 그럴 필요가 없어서 트친남, 무스키야, 무차르트 등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무-를 붙여 만능 이미지로 끌고 가는 거 같아요.

 

적당히 밉지 않은 잘난 체와 거의 완벽한 진행능력, 내세우지 않는 외국어실력, 뇌섹남 이미지 등등 그래서 광고도 많이 들어오는 편입니다.

 

오로나민 C 광고가 히트했는데 사실 일본에 똑같은 레퍼런스가 있죠. 오로나민 자체가 일본에서 온 거고 일본엔 이런 류의 광고가 한두 편이 아니라 뭘 베꼈다고 꼬집어 말하기도 그렇고.

 

 

암튼 전현무가 베낀 건 아니니까, 전현무가 오두방정을 떨면서 떼샷으로 임팩트 있는 댄스를 추는 광고인데 꽤 오래 모델을 했습니다.

 

오로나민 춤을 잘 추는 비결에 대해 전현무가 말하는 게 웃기던데 '뜨거운 온돌 위에 서 있다고 생각하고 발을 놀려라' 이게 비결이더라고요. ㅎㅎ

오로나민 광고

 

초반에 아침 방송 라디오도 오래 하고. 지금 돈을 많이 버는 만큼 노력도 많이 했습니다.

 

노력한다고 다 잘되는 건 아니기에 전현무는 그만큼 노력과 실력, 재능이 합쳐진 성과물이라고 할 수 있겠죠.

 

한혜진과 사귄 건 다 아는 사실인데

한혜진과 전현무

 

웃긴 건 한혜진이 차우찬이란 사귀었었는데 전현무가 LG팬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자기 LG팬인 거 잘 얘기 안 하더라고요 ㅎㅎ

 

웃긴 일화로는 대학생 시절 캠퍼스 영상가요에 나왔는데 워낙 노안이라 선배와 나왔는데 선배와 이름 자막이 바뀌어서 나왔더라고요.

노안 전현무

 

당연히 전현무가 선배라고 생각하고 ㅎㅎㅎ 스윗소로우의 김영우와 과 동기인데 학창 시절 약간 세게 토론을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요리를 좋아하고 잘하는 걸로 포지셔닝 많이 하던데..

제가 보기엔 잘하는 건 아닌 거 같고 좋아하긴 하는 듯. ㅎㅎ

 

하지만 좋아하고 많이 하다 보면 결국은 잘하게 되는데 워낙 자화자찬을 많이 해서 괜히 인정해 주기 싫더라고요.

그리고 자기가 한건 다 맛있다고 하는 표정이 너무 오버스러워서 ㅎㅎ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라면이라던데 기본 2 봉지 이상 끓여 먹는다고 하네요.

 

조금만 관리 안 하면 살찌는 체질인 듯. 얼만전 나혼산에서 팜유들이 모두 바프를 찍기로 해서 다이어트 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역시 살을 빼니 인물이 훨씬 살더라고요.

바디프로필

 

전현무 재산은 현재 삼성동 아이파크에 살고 있는데 매입했을 당시 매입가는 45억 원 수준이라고 하네요.

현재는 더 오른 상황이고. 차도 벤틀리, 마세라티, 랜드로버 등등 종류별로 여러 가지.

 

회당 출연료는 1000만 원 정도이며 연수입은 40억 이상.

뜬 지가 10년이 넘었으니 그동안 축적된 재산은 장난 아니겠죠?

 

그런데 전현무 경제관념이 장난 아니라네요. 엄청 짠돌이라고.

 

그런데 뭐 특별히 자린고비가 아니라 보통 연예인들이 씀씀이가 엄청 크기 때문에 전현무는 직장인 출신이니까 다른 연예인들처럼 팡팡 쓰지 않았을 뿐인데 짠돌이라고 불리는 것이죠.

 

거기에 술도 안 먹으니까.

술 살 일도 없었을테고.

 

한혜진과 헤어진 후 아나운서 출신 이혜성과 사귀었었는데 경제관념 투철한 전현무가 개인카드를 줬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이혜성과

 

한혜진이 전현무가 환승이별이었다고 언급한 적인 있는데

그럼 이혜성과 사귀면서 한혜진과 헤어졌다는 건지.

 

전현무와 이혜성은 나이가 15년 차이..

이혜성과 전현무

 

많이 좋아한 듯.

서로 든든한 조력자로 남겠다고 했다네요.

 

남녀사이는 둘만 아는 것이라 뭐라 말하기는 그렇죠.

잘되었으면 좋았을텐데. 2년 사귀다가 헤어졌죠.

이러다 계속 나혼자 사는건 아닌지 ㅎㅎ

 

뭐 능력이 좋은데 혼자 살건 같이 살건 뭐가 걱정이겠습니까? 

다만 일을 너무 많이 하면 지치게 마련이고 몸과 마음에 병이 올 수도 있는데.. 본인이 잘 컨트롤 해서 잘 하겠죠.

똑똑한 사람인데.

 

방송계에 대표적인 다작 MC이자 스마트하고 능력있는 싱글남 전현무.

마마보이 같은 이미지도 있는데 좋게 말하면 효자 아니겠습니까?

 

알게 모르게 선행하는 것들도 많고 마음도 따뜻한거 같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선배 손범수 아나운서 처럼 무탈하게 방송활동 오래오래 하시길~!

 

 

 

 

 

최다니엘 나이 키 본명 프로필 강아지 캠핑장

최다니엘 나이 키 본명 프로필 강아지 캠핑장안경좌이자 근황의 아이콘 최다니엘이 윤상, 권정열, 고영배 등과 라디오스타에 나왔습니다.오늘은 치다니엘 나이 키 본명 프로필 강아지 캠핑장

tongtong20206.tistory.com

 

 

 

 

풍자 나이 엄마 본명 뜻 트랜스젠더 군대 과거

풍자 나이 엄마 본명 뜻 트랜스젠더 군대 과거얼마 전 전참시에서 풍자가 엄마에 대한 아픈 기억을 얘기했었죠.예전엔 시골에서 농약 먹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오늘은

tongtong20206.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