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손숙 나이 고향 프로필 학력 손녀 남편 딸 장관

by 통통이0206 2025. 1. 29.

손숙 나이 고향 프로필 학력 손녀 남편 딸 장관

손숙 나이 고향 프로필 학력 손녀 남편 딸 장관

 

29일 밤 8시 45분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278회에는 연기 경력 도합 124년을 자랑하는 배우 박근형과 손숙이 출연합니다.

오늘은 손숙 나이 고향 프로필 학력 손녀 남편 딸 장관 등에 대해 보겠습니다.

 

손숙 나이 고향 프로필 학력 손녀 남편 딸 장관

손숙 유퀴즈 박근형

대학로의 ‘방탄노년단’이라 불리는 두 사람은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실제로 아이돌과 올드돌(?)의 만남을 추진해봤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해 관심을 모으죠.

 

 

10년째 황반변성을 앓고 있어 글씨를 읽지 못한다는 손숙의 특별한 연기 연습법과 함께 박근형은 12년이 흐른 추억의 예능 ‘꽃보다 할배’ 비하인드를 풀어내 관심을 더합니다.

 

 

연기 유전자부터 남다른 두 사람의 가족 이야기와 함께 인생의 아름다운 마무리 ‘웰다잉’을 위한 두 사람의 특별한 에피소드도 감동을 전할 예정.

 

 

“잘 늙고 마무리를 잘해야 하지 않을까”라는 박근형, 손숙의 이야기는 유재석을 비롯해 현장 모두에게 깊은 감명과 울림을 전한 것으로 알려져 두 사람이 펼쳐낼 토크를 더욱 궁금하게 합니다.

 

 

배우 박근형(84)과 손숙(80)이 인생의 아름다운 마무리 ‘웰다잉’을 위한 특별한 에피소드로 감동을 전했죠.

 

 

이날 박근형은 ‘미리 사진 앨범을 다 정리하셨다더라’는 질문에 “연극 공연, 영화 당시 찍은 사진들이 가족들한테 상당히 부담이 될 것 같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그는 “일곱, 여덟 권 평생 가지고 있겠냐. ‘부담 주지 말고, 홀가분하게 가자’고 해서 소각하거나 절단해서 버렸다”고 했죠.

 

 

이에 손숙 또한 “나도 (그렇게)했다”고 말했습니다.

 

 

박근형이 “나머지 기록은 신문사에 조금씩 있을것 아니냐”고 말하자 손숙은 “잘 늙고, 마무리를 잘 해야하지 않을까. 쉬운 일은 진짜 아닌 것 같다”고 공감을 표시.

 

 

그러면서 손숙은 “80살 넘으면 산에 누운 사람이나 안방에 누운 사람이나 똑같다더라”고 말해 진행자 유재석을 비롯한 현장 제작진에게 깊은 감명과 울림을 전했습니다.

 

손숙 나이 고향 프로필 학력 손녀 남편 딸 장관

손숙 나이는 1944년 5월 13일 (80세)

 

 

고향은 경상남도 밀양군 산외면 다죽리 죽서마을

 

본관은 일직 손씨.

 

 

제6대 환경부장관을 지냈습니다. (1999년 5월 24일 ~ 1999년 6월 25일)

 

1963년에 고려대학교 사학과에 입학한 뒤 고대극회에 입회하면서 연극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1970년대부터 일반 연극계에서 활동하며 연극계의 쌍두마차, 대모가 되었습니다.

 

국민의 정부에서 제6대 환경부 장관을 짧게 역임했죠.

 

 

백상예술대상이 연극계 부문 시상을 했을 당시 5번이라는 전무후무한 수상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출연작이 많지는 않으나 늦은 나이에 출연한 영화 단지 그대가 여자라는 이유만으로에서 성폭행 피해를 입고도 가해자가 된 정희를 변호하는 변호사 역으로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 외에 극장전, 귀향, 아이 캔 스피크 등에 출연.

 

 

2019년 8월부터 2021년까지 예술의전당 이사장을 역임했습니다.

 

 

제6대 환경부 장관으로, 김대중 대통령 시절에 잠시 역임. 

 

 

장관 재직 당시 배우로 러시아에서 공연을 했는데, 이때 찾아온 기업인들의 돈을 받은 혐의로 물러났죠.

 

실 임기 기간은 1개월.

 

2009년 김대중 대통령 국장에서 조순용과 영결식 사회를 맡았습니다.

 

 

2012년 19대 대선 때 새누리당 국민행복추진위원회에 합류했다는 새누리당 발표에 대해 "전혀 사실 무근"이라고 강하게 반박.

 

"새누리당과는 정치적 성향도 다른데 내가 어떻게 박근혜 후보 캠프에 이름을 올릴 수 있겠냐"며 새누리당의 발표를 부인하기도.

 

 

손숙의 일대기를 다룬 KBS 1TV 인간극장 '배우수첩'을 1995년에 방영했는데 허윤정이 손숙 역을 맡았죠.

 

현재 딸 3명은 모두 호주에 거주하고 남편인 김성옥은 사망한 상태.

 

 

대한항공이 공식 지원하는 에르미타주(겨울궁전) 박물관의 한글 음성 도슨트를 김성주와 함께 녹음하였습니다.

 

고가 골프채 수수로 인한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으나 수수한 금액이 많지 않고, 고령에 초범인 점 등을 고려해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습니다.

 

 

드라마 헤일로에 등장인물 '관 하' 역할을 맡은 배우 하예린이 손숙의 외손녀라고 하죠.

 

 

황석영 작가의 친구가 학창시절에 짝사랑한 상대였다고 하네요.

 

손숙 배우 앞으로도 건강하게 활동 잘 하시길.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