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BTS 슈가 전동스쿠터 모양 나이 본명 프로필 음주운전 논란 사과문 군대

by 통통이0206 2024. 8. 8.

BTS 슈가 나이 본명 키 프로필 음주운전 논란 사과문 군대

BTS 슈가 전동스쿠터 모양 나이 본명 프로필 음주운전 논란 사과문 군대

공익 근무로 대체 복무 중인 BTS멤버 슈가가 밤에 술을 먹고 전동 스쿠터를 탔다가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그런데 전동 스쿠터를 킥보드라고 했다가 또 혼나는 중.

오늘은 BTS 슈가 전동스쿠터 나이 본명 프로필 음주운전 논란 사과문 군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BTS 슈가 전동스쿠터 모양 나이 본명  프로필 음주운전 논란 사과문 군대

BTS 슈가 전동스쿠터 모양 음주운전 적발 논란 사과문

BTS의 멤버 슈가가 술을 마신 채 전동 스쿠터를 탔다가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슈가 사진

 

면허 취소 수준의 만취 상태였는데, 경찰은 슈가를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했죠.

 

적발된 계기가 황당한데 전동 스쿠터를 타고 가다 집 다가서 넘어졌는데 마침 근처에 있던 경찰이 발견하고 도와주러 온 거죠.

 

그러다 어? 술냄새나네? 해서 지원 요청해서 음주 측정하고 걸리게 된 것.

 

슈가는 식사자리에서 술을 마시고 전동스쿠터를 몰고 한남동 자택까지 500m가량을 운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cctv 영상

 

현행법상 무게가 30kg을 넘지 않으면서 동시에 시속 25km 이상으로 달릴 수 없으면 개인형 이동장치에 해당되고 이 경우 음주운전 시 인적, 물적 피해가 없다면 형사처벌이 아닌 범칙금 처분만 받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슈가가 몰았던 전동 스쿠터는 더 빠르게 달릴 수 있고 더 무거운 스쿠터였죠.

 

CCTV 영상을 보면 대략 이렇게 안장이 달려서 앉아서 달리게 생긴 것으로 추정됩니다.

스쿠터 모양

 

그런데 또 추가적으로 생긴 문제는 슈가가 사과문에서 전동스쿠터가 아니라 '전동 킥보드'를 탔다고 표현해 사건 축소 논란이 불거진 것이죠.

 

이게 빅히트가 올린 1차 사과문입니다.

여기엔 전동 킥보드라고 되어 있고 해당 사안이 종결된 듯이 쓰여져 있죠.

1차 사과문

 

 

전동 킥보드라고 하면 사람들이 보통 공유 앱으로 타는 킥보드로 생각하기 때문에

킥보드 그거? 그게 음주운전 해당되는게 모를 수도 있지~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정식 명칭대로 전동 스쿠터라고 하면 전기자전거나 작은 오토바이 정도로 연상하기 때문에 경우가 달라지는 것입니다.

 

이게 음주운전인지 몰랐다고? 웃기시네 이렇게 생각할 가능성이 많죠.

 

그래서 이 표현이 문제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빅히트 뮤직은 8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2차 입장문을 내고 "당사에서는 아티스트가 이용한 제품을 안장이 달린 형태의 킥보드라고 판단해 '전동 킥보드'라고 설명드렸다"며 "추가 확인 과정에서 제품의 성능과 사양에 따라 분류가 달라지고, 사고에 대한 책임 범위도 달라질 수 있음을 인지하게 됐다"라고 추가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사안을 축소하려는 의도는 없었다고 변명했는데요 거기에 해당 사안이 종결된 것처럼 얘기한 부분도 문제가 되고 있죠.

 

'범칙금 부과 및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는 입장을 냈던 데 대해선 "지난 6일 아티스트는 현장에서 경찰의 음주 측정에 응한 뒤 바로 귀가 조치됐다. 당사와 아티스트 모두 향후 절차가 남아있다는 점을 미처 파악하지 못하고 해당 사안이 종결된 것으로 잘못 인지했다"며 "사안의 심각성에 비추어, 내부 커뮤니케이션 착오로 잘못된 정보를 전달드린 점 죄송하다"라고 했습니다.

 

 '전동 스쿠터'의 경우 도로교통법상 '차'에 해당해 음주운전 시 범칙금과 별도로 형사처벌도 받게 돼 있는 것입니다.

말그대로 차를 운전한 음주 운전과 같은 처벌 말이죠.

 

그러면서 "여러 정황을 세밀하게 살피지 못하고 서둘러 입장문을 발표해 혼란을 야기한 점에 대해 죄송하다"며 "무엇보다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는 기간에 모범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불미스러운 일을 일으킨 데 대해 아티스트와 회사 모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향후 경찰 추가 조사에 성실히 협조하며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라고 재차 머리를 숙였네요.

 

적발 당시 슈가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0.08% 이상) 수준이었다고. 슈가는 지난 3월 기초군사훈련을 받기 위해 충남 논산 훈련소에 입소했고,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고 있는데 슈가의 소집해제일은 오는 2025년 6월이라네요.

슈가 사진

 

다만 사회복무요원 근무 시간 외 일어난 사건이라 민간법상 처벌만 받을 뿐, 병무청 차원의 추가 징계는 없을 전망라고 합니다.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규정은 제8조 제3항에 '항상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고 품위를 유지하여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는데 이는 근무 중에 업무와 연관성이 있을 때 적용하는 규정이고, 슈가의 음주운전은 근무 시간 외에 발생한 일이므로 규정 위반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게 병무청의 설명.

 

옛날 군대를 다녀온 사람들이 이 같은 얘기에 납득이 안되겠죠.

 

휴가 중에도 아무 잘못도 안 했는데 수시로 헌병한테 탈탈 털리는데 다반사였죠.

말년 병장 시절 휴가중 운전해서 춘천 다녀오다가 뭘 위반한 것도 없는데 그저 운전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검문소 잡혀 들어가 2시간 동안 얼차려 받은 게 기억나에요...

 

 

BTS 슈가 나이 본명 키 프로필

슈가 본명은 민윤기입니다.

나이는 1993년 3월 9일생으로 31살. 활동하느라 군대를 늦게 갔네요.다

병역 면제될 수도 있다고 해서 기다리다 보니 더 그런 듯.

슈가 프로필 사진

 

대구 출신이고요. 키는 174cm, 61kg.

혈액형은 O형.

 

가족은 부모님, 형 민금재(1989년생), 반려견 홀리(토이푸들)가 있습니다.

 

학교는 압구정고등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을 나왔습니다.

무대에 선 슈가

 

소속사는 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에서 래퍼를 하고 있습니다.

슈가 사진

 

MBTI는 ISTP. 데뷔 전 학생 때 당시 언더그라운드에서 gloss로 활동했고, 대표적인 활동으로 ADV 크루의 리플로우 곡 중 'Who am I'의 비트를 작곡했다고 합니다.

 

다만 이때는 gloss란 활동명을 쓰지 않고 본명을 그대로 썼다고.

 

 

대구에서 음악을 하던 시절은 매우 가난했다고 하는데 스튜디오에서 버는 수입으로는 식비와 교통비를 내기에도 벅찼다고 하네요.

 

스튜디오 바로 앞에는 2천 원짜리 짜장면 집이 있었고, 한참을 걸어가면 천 원짜리 국숫집이 있었는데, 반대로 국수를 먹으면 집까지 버스를 타고 갈 수 있고 짜장면을 먹으면 두 시간 거리를 걸어가야 했기에 매일 고민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활동명인 슈가 알파벳은 설탕을 의미하는 'Sugar'가 아닌 SUGA라고 합니다.

 

뜻은 "힙합에서 '슈가'는 중독성이 있다는 뜻으로 쓰이는데 우리가 지향하는 음악도 대중들에게 중독성 있는 것이기에 슈가로 정해졌다."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이미 엎질러진 물은 주어 담을 수 없습니다.

잘못한 부분은 용서를 빌고 벌을 받으면 되죠.

다만 조금이라도 피해를 덜 보려는 심산에 어설프게 잘못을 덮으려고 하거나 팩트대로 얘기를 안 했다가는 요즘 세상에 더 큰 화를 입습니다.

빅히트도 미스 커뮤니케이션이 있었으니 앞으로는 더 신중하게 하겠죠.

 

결국은 시간이 약입니다.

남은 공익근무 기간 동안 더 조심히 지내고 팬들의 서운한 마음이 풀리길 기다려야죠.

이번 일이 본인에게 약이 되기를 빕니다.

 

덧붙여 음주운전은 누구나 금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