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이상아 이연수 나이 프로필 딸 SNS 남편 재산 결혼 이혼

by 통통이0206 2024. 7. 18.

이상아 이연수 나이 프로필 딸 남편 재산 결혼 이혼

이상아 이연수 나이 프로필 딸 남편 재산 결혼 이혼

왕년의 책받침 스타 이상아가 사선가에 나와 사선녀들과 어울리고 콧구멍 성형까지 생각했다는 본인 근황을 전했습니다. 거기에 이연수까지 출연했는데요, 오늘은 이상아 이연수 나이 프로필 딸 남편 재산 결혼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상아는 박원숙에게 엄마라고 부르는데 옛날에 박원숙에게 선물 받은 바지와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등장하네요. "용돈 받으러 왔다"라고 말하는 걸 보니 굉장히 친한 사이인 듯.

같이 삽시다 출연

 

이상아는 열이 많은 박원숙을 위해 여름 이불부터 주방 정리, 제초기로 잔디 깎기까지 살림꾼의 면모를 보여 줍니다. 저는 이런 게 있는 줄도 몰랐는데 성형으로 팔자를 바꾸기 위해서 '관상 성형'까지 했다네요. 헐..

이상아 사선가

 

거기에 콧구멍 성형에까지 욕심을 냈다는데 이에 사선녀들은 진심으로 말리고 박원숙은 "너 안 볼 거야"라며 센 어조로 강경하게 설득합니다.

 

안문숙과도 하이파이브

안문숙과 하이파이브

 

그러다 배우 이연수의 분식집이 여주 사선가 근처로 확장 이전했다는 소식을 듣고 이상아와 사선녀가 분식집으로 출동합니다.

 

방송 이후 전국은 물론 심지어 해외에서까지 찾아오는 손님에 이연수는 바쁜 나날을 보내소 있다고 하는데 여기서 박원숙은 2호점을 이상아에게 맡기면 어떻겠냐고 살짝 물어봅니다.

 

이상아가 고정 수입이 없기 때문에 걱정하는 듯하네요. 진짜 친한 거 같죠? 불타는 청춘이 없어지는 바람에 방송에서 잘 못 보는 이연수 역시 한때 하이틴 스타로 유명했었죠.

 

이연수 나이는 1970년생이고 키는 156cm, 47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이연수

 

현재 여주에서 분식집을 하며 살고 있고요.

영파여고를 나왔고 1981년 호랑이 선생님으로 데뷔했죠.

 

이상아네 집은 3대가 모여 사는데 사람들은 이상아네 집으로 다 함께 바비큐 파티를 즐깁니다.

식사 도중 이상아 모녀 사이는 서로를 향해 속마음을 털어놓는군요.

 

 

 

12살 때부터 가족의 생계를 책임졌던 이상아가 행복하길 바랐던 어머니는 딸의 연이은 이혼에 속상함을 숨기지 못했습니다.

 

반면 이상아는 “엄마는 내가 불쌍한 걸 몰라!”라며 본인의 마음을 헤아려주지 못하는 어머니에 대한 섭섭한 마음을 드러내며 눈물을 보이죠.

 

이상아는 예전에 오은영 금쪽 상담소에 나와 SNS중독임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상아는 자신의 SNS를 일기처럼 사용한다고 말하네요. 하루에 최대 34개의 사진을 올린 적이 있다고!

이상한 사진을 올리는 이상아

 

박나래는 이상아가 해킹당한 것이 아닌지 놀라워하기도. 이상아는 자신의 SNS에 짧은 시간 동안 7천 장이 넘는 사진을 올렸다고 말했습니다.

 

이상아는 주변 사람들로부터 작작 좀 하라고 조언받고, 다른 연예인들과 비교당하기도 했는데, 이상아는 대장 내시경을 받는 날부터 캠핑에서 변기 사진, 거품 목욕 사진까지 다양한 사진을 공개하고 심지어 두피 문신 과정과 내성 발톱을 드러낸 모습을 공개하기도 해 과하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죠.

금쪽이 출연

 

이상아는 "SNS를 안 하는 날도 있다. 그런데 올리지 않으면 주변 사람들이 걱정해 주셔서 더 열심히 하려고 하는 것이다, "라는데 지금은 너무 과한 듯하네요.

 

오은영은 "건성으로 막 올리는 스타일"이라고 말하기도. 이상아는 실수로 집 주소까지 올린 적이 있어서 주변 사람들이 알려준 후에 급히 지웠다고 합니다. 오은영은 "SNS가 일상 공유와 소통을 위한 것인데, 이상아 SNS는 뉴스와 같은 일방적인 소통과 같다"라고 조언하는군요.

 

오은영은 "SNS 취향을 존중한다. 그런데 왜 이렇게 솔직하게 올리는지 궁금하다, "라고 묻자 이상아는 "둘째인데, 남자처럼 놀았고, 개그 본능도 있어요. 그래서 웃긴 일상을 더 많이 올리고 싶었다. 털털한 것 같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여기서 오은영은 "털털함과는 조금 다른 부분이 있다. 솔직하지 않으면 거짓말쟁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라고 말하는데 공간되더군요.

 

얼마 전엔 딸과 함께 사용하는 사무실이 무단침입 당했다고 알리기도 했는데 누가 변기까지 사용했다고.

사무실 침입

 

이상아는 3번의 결혼과 이혼을 겪었는데 두 번째 남편 사이에서 낳은 딸 윤서진 양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상아 본명은 이민주입니다.

원래 이름은 이상아인데 이름을 바꾸면 잘될까 싶어 2005년에 이민주로 바꿨지만 사람들이 모르기 때문에 2006년에 다시 이상아로 활동명은 바꿨다는 복잡한 사연이 있네요.

 

나이는 1972년 2월 14일생이고요. 71년생들과 같이 학교를 다녔다고 하네요.

어린 시절 사진

 

키는 163cm, 45kg, 혈액형은 B형.

 

안양예고와 서울예전, 연예인 엘리트 코스를 나왔습니다.

남희석과 고등학교 대학교 동기동창. 

 

가족으로는 할아버지, 엄마, 언니, 여동생이 있고 딸 윤서진(2000년생)이 있습니다.

딸 어릴적

 

할아버지가 국회의원 출신입니다.

 

소속사는 후엔터테인먼트.

 

 

1984년 중1 때 KBS 드라마로 데뷔.

중2 때 길소뜸을 찍었는데 전라 노출신이 있어서 엄청 고생했다고 합니다.

전라노출 강요받은 이상아

 

대본도 안보여주고 나중에 촬영 때가 되어서 못하겠다고 하니 안 찍을 거면 필름값 다 물어내고 나가라고 했다네요.

 

80년대 중후반 남학생들에게 소피마르소, 브룩쉴즈, 피비 케이츠라은 3대 여신이 있었는데 여기에 한국인으로 필적할 만한 여배우가 이미연과 이상아였습니다.

리즈시절 사진

 

70년데에는 임예진, 강주희, 80년대엔 강수연, 조용원, 최수지, 김혜수, 하희라, 이상아 등이 유명했죠. 청춘영화와 드라마 마지막 승부에 출연하며 광고도 많이 찍었습니다.

 

97년 동갑내기 개그맨 김한석과 결혼하고 1년 만에 이혼했죠.

김한석과 결혼

 

그때 탑스타 이상아가 왜 김한석과 결혼하지? 의아해하는 사람이 많았죠.

그때부터 살짝 안 풀리기 시작한 것 같아요.

 

이혼사유로는 김한석이 이상아를 감당하지 못했다. 이상아가 사치를 했다. 김한석이 바람기가 있다. 별의별 소문이 많았지만 부부 사이 일은 둘만 아는 거죠.

 

암튼 둘은 이혼을 하고 김한석은 밤무대 MC를 했는데 과일 던지는 사람도 많았다고 하네요.

 

그 뒤 2000년에 가수 겸 영화기획자 전철과 재혼했으나 또 1년 만에 이혼.

2번째 결혼

 

이때 아이가 있었는데 아이 돌잔치 사진은 남기고 싶어서 그때까지 기다렸다 돌잔치 끝나고 바로 이혼했다고.

 

수백억 대 재산을 가진 재벌이라고 해서 결혼했는데 아이 었다고 하네요.

임신하고 나서 남편이 돈이 없다는 걸 알았다고 하네요. 헐...

그땐 정말 돈 때문에 결혼했었다고 하니 잘못된 선택이 나온 결과라고 할 수 있겠네요.

 

2003년에 윤기영과 결혼했지만 2016년에 이혼 기사가 났습니다.

3번째 결혼

 

윤기영은 이상아 집도 사주고 사업도 하게 해 주고 서포트를 많이 했는데 본인의 애니메이션 사업이 실패하면서 이상아 엄마까지 빚을 지게 되고 그렇게 이혼하게 되었다고.

 

할아버지도 국회의원 출신이고 아버지도 영화감독 출신이고 원래 중산층 집안인데 이상아가 연기를 하고 나서는 가족들이 이상아에게 수입을 의존했다고 하네요.

 

아버지는 이상아의 수입을 매번 날렸고 그러다 중학교 초반에 영화감독 출신이던 친아버지가 세상을 떠났다고.

그 뒤 언니와 여동생의 학비, 결혼 비용까지 다 이상아가 마련해야 했다고 하네요.

딸과의 사진

 

원래 마지막승부의 주인공이 심은하가 아니라 이상아였다고 하네요.

마지막 승부

 

그런데 출연진 중 한 명이 연기를 못해 잘리는 바람에 꼬이게 되었다고.

 

연예계 데뷔시절부터 엄마가 매니저 역할을 많이 했다고 하네요.

엄마와

 

한때 모든 남학생의 우상이었던 이상아.

그때는 이상아가 이렇게 될 줄 아무도 몰랐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세상의 시선일 뿐 이상아 본인이 괜찮으면 되죠.

속으로야 많이 힘들겠지만 이상아 원래 본인 성격은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 같아요.

긍정적인 면이 더 많은 거 같고.

 

 

다만 오은영 박사 말마따나 SNS나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솔직함에 대해 강박을 갖지 말고 다른 사람들과 보조를 맞추면서 살아가는 게 맞는 거 같아요.

밝은 모습은 계속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좋은 작품을 만나 한번 더 빵 떴으면 좋겠네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