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김성경 나이 남편 재혼 백반기행 순대국 감자전 산채정식 위치 김성령

by 통통이0206 2024. 7. 22.

김성경 나이 남편 재혼 백반기행 손대국 감자전 산채정식 위치 김성령

김성경 나이 남편 재혼 백반기행 손대국 감자전 산채정식 위치 김성령

명풍 배우 김성령의 동생이자 강적들 등에서 거침없는 카리스마 진행을 보여주었던 아나운서 김성경이 백반기행에 나와 억만장자와 결혼한 이야기를 풀어놓았습니다.

오늘은 김성경 나이 남편 재혼 백반기행 순대국 감자전 산채정식 위치 언니 김성령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성경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여름휴가 7번 국도 특집 1편’에서 강원도 양양으로 밥상 기행을 떠났습니다.

김성경 등장

 

김성경은 언니 김성령의 영향을 받아 아나운서가 됐다고 얘기했는데, "제가 고등학교 2학년 때 언니가 미스코리아가 됐는데 굉장히 방송의 기회가 많더라. 그러다 보니까 방송을 보게 되고 '나도 방송을 하고 싶다'라는 마음이 생겼다"라고 하더군요.

언니가 미코가 됐다

 

김성경도 키가 173cm에 외모가 괜찮았는데 언니 미용실 원장이 자기한테도 나가라고 했다더라고요.

 

그런데 김성경은 언니가 진이니까 내가 또 나가면 진 안 줄 거 아니냐.

진을 안줄거 아니냐

 

어릴 땐 제가 더 예쁘다 그랬는데 라고 하더군요. 

어릴땐 내가 더 예뻐

 

김성령은 김성경에게 정식으로 시험 봐서 방송에 입문하라고 했다네요.

 

 

 

그래서 김성경이 생각했더니 그때 아나운서가 되게 멋있어 보였다고. 신은경, 백지연 아나운서를 롤모델로 삼아 뉴스 앵커와 MC가 되기 위해 1993년 SBS에 입사했다고 합니다.

아나운서가 멋있어 보였다

 

그런데 아나운서 되고 나서 나도 미스코리아 나가볼걸 후회한 적이 있다고 하네요 ㅎㅎ

 

김성경은 허영만에게 재혼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성경은 전 남편의 외도로 이혼한 적이 있죠. 근데 2004년 전남편이 갑작스럽게 고인이 되어 20여 년간 아들을 홀로 키워왔다고 합니다.

 

김성경 전 남편은 최연택 기자로 암에 걸려 암투병을 하다가 고인이 되었다고 하네요.

전남편 암

 

허영만이‘아들한테 엄마 재혼 소식 알렸을 때 반응이 어땠냐’라는 질문에 그녀는 “아들은 ‘아싸!’라고 하더라.

내가 엄마를 책임지지 않아도 된다, 엄마를 책임져줄 사람이 생겼다는 생각이 들었다더라”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현실 모자네요. ㅎㅎ

아들과

 

재혼 후 좋은 점은 “맛집을 가도 같이 갈 사람이 있고, 여행을 가도 같이 갈 사람이 있다는 게 참 좋더라”라고 말하며 행복한 신혼생활을 전했습니다.

 

김성경은 센 이미지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결혼할 수 있었던 이유를 이렇게 말하대요.

결혼

 

“제가 결혼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저희 남편이 저를 방송에서 본 적이 한 번도 없기 때문이다. 저를 본 적이 없으니까 저에 대한 선입견이 없었던 것”이라며 남편은 결혼하고 나서도 방송을 안 본다고 같이 사는 사람이 방송에 나오는 게 어색하다고 했다네요.

김성경 무섭다

 

김성경 남편은 i.M택시로 유명한 진모빌리티 대표로 회사 가치가 2000억~3000억 수준의 억만장자 자산가로 알려졌 있습니다.

 

2021년 결혼식도 치르지 않고 혼인신고만 하고 부부가 됐죠.

김성경 남편은 굉장히 부유한 집에서 자랐고, 사업은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것으로 2대째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둘은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에 신혼집을 마련했다고.

시그니엘의 분양가는 42억~380억원으로 평당 6900만 원이고 거래가는 현재 평당 1억 원이 넘는 걸로 알려져 있죠.

 

지난해 전용면적 489㎡가 245억원에 거래되기도 했는데 현재 조인성, 김준수, 클라라 등이 살고 있고, 엄청난 부자가 아니면 살 수 없는 곳이죠.

 

 

김성경은 1972년생으로, 1993년 SBS 공채 3기 아나운서로 방송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김성경 사진

 

이후 2002년 퇴사 후 프리랜서 방송인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죠.

프리랜서

 

김성경 아들이 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미국에서 인턴십을 하고 있습니다.

 

김성경은 신입 아나운서 시절 얼굴이 통통하다는 이유로 구박을 많이 받았던 일화도 얘기했는데요, 아나운서가 되기 전에는 얼굴이 복스럽고 예쁘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아나운서 되고 나서 구박을 받았다네요.

 

화면에 얼굴이 좀 동그랗게 나오는거 같긴 하죠. ㅎㅎ

 

강적들을 그만둔 후 18개월의 휴식을 취했다고 하네요.

강적들

 

앞으로 새 토크쇼에 도전할 예정.

 

한편 두 사람은 강원도 양양으로 밥상 기행을 떠났는데요.

 

첫 번째 맛집으로 평일 아침에도 웨이팅 없이 먹기 힘들다는 순댓국집을 찾았습니다.

김성경은 “순댓국에 건더기가 꽉 차 있지 않으면 화가 난다”며 순댓국 마니아임을 인증.

순대국

 

허영만은 “역시 이 맛이다. 텁텁하고, 구수하고 약간 기름기 있고”라며 “맛있네”라고 감탄하네요.

김성경은 “사실 순대를 먹고 나서 약간 입에 냄새가 날 수 있는데, 이건 되게 뒷맛이 깨끗하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식당 사장은 “순대소 재료만 24가지가 들어간다”며 “(속 재료가 많으면) 냄새를 잡아주고, 식감도 살릴 수 있다”라고 설명.

순대국 재료

 

이 집은 하조대 순대국 전문점으로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식당정보

이름 : 하조대 순대국 전문점
주소: 양양군 현북면 조준길 9-1
전화번호 : 033-672-9454
영업시간 : 09:00~20:30 (브레이크타임 14시~16시)
휴무일 : 1, 3번째 화요일

 

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하기 때문에 전화해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로 간 감자전(5,000원), 감자옹심이(8,000원) 집은 방송에도 나왔지만 밀가루 없이 감자 100%로 바삭하게 만드는 감자전이 일품입니다.

감자전

 

감자 옹심이

 

이름은 오뚜기 식당으로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식당정보

이름 : 오뚜기 식당
주소: 양양군 양양읍 남문 5길 9 21호 22호
전화번호 : 033-671-3048
영업시간 : 09:30~19:00
휴무일 : 그때 그때 달라요.

 

 

세 번째 산채 모둠정식 집은 설악산 산자락에 자리한 집으로,

산채정식 집

 

근처 건강한 식재료들로 만든 감자볶음, 표고버섯 조림, 친척이 농사지은 콩으로 만든 두부부침, 주인장이 직접 쑨 도토리묵 등 오만가지 반찬이 상다리 부러지게 나오는 산채 모둠 정식 집입니다.

산채정식

 

가자미조림

 

이름은 신토불이로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식당정보

이름 : 신토불이
주소: 양양군 서면 설악로 1165
전화번호 : 033-672-3539
영업시간 : 07:00~20:00
휴무일 : 그때 그때 달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