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남창희 나이 키 프로필 결혼 열애 학력 데뷔 1박2일 집 고향 조세호 축의금

by 통통이0206 2025. 4. 16.

남창희 나이 키 프로필 결혼 열애 학력 데뷔 1박2일 집 고향 조세호 축의금

남창희 나이 키 프로필 결혼 열애 학력 데뷔 1박2일 집 고향 조세호 축의금

 

16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는 ‘하(下)남자가 있어~’ 특집으로 꾸며지며 추성훈, 정석용, 남창희, 이관희가 게스트로 출연하는데요.

오늘은 남창희 나이 키 프로필 결혼 열애 학력 데뷔 1박2일 집 고향 조세호 축의금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창희 나이 키 프로필 결혼 열애 학력 데뷔 1박2일 집 고향 조세호 축의금 

남창희 라디오스타 조세호 축의금

이날 남창희는 ‘조세호의 구 여친’으로 불릴 정도로 조세호와의 진한 우정을 자랑했는데요.

 

최근에는 웹예능 ‘핑계고’를 통해 조세호는 유재석의 오른팔로, 본인은 유재석의 왼팔로 활약 중인 근황을 전했는데, 그는 “조세호가 유재석과 너무 가까워서 질투가 났다”고 밝히며 웃음을 자아냅니다.

 

 

또한 최근 결혼한 조세호와의 우정을 언급하던 남창희는 결혼식 전에 뜨거운 눈물을 흘린 사연을 털어놓죠.

 

그는 조세호의 결혼식 직전, 한 프로그램에 나가 조세호에게 쓴 편지를 읽다가 갑자기 눈물이 쏟아졌다고 말하며 뜨거운 우정이 묻어나는 비하인드를 밝힙니다.

 

 

이어 축의금 액수를 두고 “상위권에 들 정도였다”고 고백해 모두에게 궁금증을 자아내는데요.

 

 

앞서 조세호는 지난 10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축의금을 가장 많이 낸 사람 톱5에 가수 지드래곤이 아닌 남창희를 언급해 모두를 놀라게 한 바 있죠.

 

 

한편 남창희의 솔직한 입담과 조세호와의 끈끈한 우정 이야기는 16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창희 나이 키 프로필 결혼 열애 학력 데뷔 1박2일 집 고향 조세호

남창희 나이는 1982년 7월 27일 (42세)입니다.

 

고향은 인천광역시.

 

거주지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

 

 

남창희 키는 168cm, 55kg, B형.

 

가족은 부모님, 형(1980년생). 결혼은 미혼입니다.

 

 

학력은 인천가정초등학교 (졸업), 동산고등학교 (졸업), 광운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 중퇴), 단국대학교 (중퇴).

 

병역은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소속사는 티엔엔터테인먼트.

 

데뷔는 2000년 SBS 기쁜 우리 토요일 - 인천 동산고 편.

 

MBTI는 ISFP.

 

방송인 남창희는 인천 동산고 3학년 재학 당시 기쁜 우리 토요일의 학생이 선생님이 되고 스타들이 학생이 되어 수업을 받는 코너 '스타스쿨' 에 출연하면서 방송에 데뷔.

 

 

동산고 연극부 출신이어서 학생답지 않은 노련한 화술로 단번에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고 재출연 요청까지 빗발쳐서 한 번 더 출연했을 정도.

 

어찌 보면 제대로 연예인 길을 걷고 있는 지금보다 이 때가 더 떴었다네요.

 

 

유재석이 국민MC가 되기 전부터 측은으로 활동하며 유라인에 근속한 초창기 멤버 중 한 명이죠.

 

조세호와 동갑내기 친구로 예능에서 팀으로 출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로 예능에서는 게스트나 패널 역할로 출연하는 경우가 많고, 영화나 드라마에서는 조연이나 단역 위주로 출연.

 

 

대표적인 드라마가 별에서 온 그대, 야인시대, 미스터 션샤인.

 

특히 미스터 션샤인에서는 양장점 직원으로 출연하여 준수한 연기를 선보였죠.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도 특별 출연했고요, 지금 방송중인 이혼보험에도 출연 중입니다.

 

데뷔 초 방송계의 엄청난 유망주로 뽑혔으나 20년 넘게 터지지 않고 있는데요...

 

이젠 노망주라 불러도 될 정도로 운이 없는 편이죠.

 

복면가왕 준비하다가 성대결절이 왔고, 스포츠 예능에서 섭외가 오지 않을까 싶어 배드민턴을 배웠더니 발목 골절이 왔고 골프채널 섭외 가능성 때문에 골프를 배웠더니 손목 골절이 왔다고 ...

 

 

MBC 예능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작명가의 강력한 추천을 받아 이름을 '남유신'으로 개명하려 했는데요.

 

 

부모님도 개명을 권했으나 결국 바꾸지 않은 이유를 밝혔는데, 안 되는 건 뭘 해도 안 된다고 ..

 

유재석이 그렇게 밀어줬는데도 뜨질 못했다네요...

 

그래서 붙은 별명이 '유재석의 아픈 손가락'. 그래도 랜선친구 편에서는 재치 있는 모습을 많이 보여서, 멤버들을 고생하게 만드는데 재미를 뽑아냈죠.

 

분명 웃기는 재주는 탁월하지만 도통 뜨지를 못하는 탓에 토크에 나가면 만년 조세호 서포터 역할인데요.

 

 

라디오 스타에서 조세호가 밝히길 이젠 본인도 그 게 자신에게 맞는 옷 같다며 조세호가 포지션을 한 번 바꿔보자 했는데도 거절.

김구라도 엄청 밀어줬다. 그런데도 뜨질 못한다(...) 그나마 지금 남창희의 개인기들은 김구라가 라디오스타나 세바퀴에서 시킨 게 많다네요.

 

 

그 외에도 게스트로 여러 번 불렀는데도 못떠서 20년 넘게 라이징스타 캐릭터를 만들어줬다죠.

 

제대로 뜬 연예인이라고 하긴 어렵지만, 그래도 구설수나 사건사고 없이 착실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어디서든 그가 필요할 때는 불러준다고.

 

그래서인지 게스트로 부를 사람이 없을 때 국밥처럼 메꿔주는 롤로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미성인 목소리를 살려 개그맨 조세호와 '조남지대'로 활동. 남창희는 미성, 조세호는 탁성 포지션을 맡고 있죠.

 

 

2019년 4월 발라드 '거기 지금 어디야'를 발매했고, 2022년 솔로 가수로 데뷔하기도 했습니다.

 

남창희는 노래하는 목소리가 매우 듣기 좋은 개그맨으로 꼽히기도 하죠.

 

 

그는 조세호의 신혼여행 기간 동안 1박 2일의 빈자리를 대신하기도.

 

남창희는 요리를 아주 잘 하는데요. 맛있는 녀석들에서도 출연진들에게 계속해서 음식을 해주는 모습을 보였죠.

 

이 덕분에 핑계고 스핀오프 프로 '실비집'을 단독으로 맡게되면서, 활동이 많아졌습니다.

 

 

유재석인 유튜브 핑계고에서 남창희의 팬트하우스 집을 방문해 화제가 된 적이 있죠. 사실은 자가가 아니고 세입자라죠.

 

구김없고 성실한 성격덕분에 사실 방송가에서도 연예인으로 평이 나있습니다.

 

 

미모의 여친와 3년 째 열애중이며 조세호 결혼식에 부토니에를 받았다고 하죠. 아직 구체적인 결혼 계획은 없다네요.

 

열심히 하다보면 꼭 전성기를 맞이하리라 믿습니다.

 

남창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