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지상렬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교 오현경 라디오 어록

by 통통이0206 2025. 1. 25.

지상렬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교 오현경 라디오 어록

지상렬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교 오현경 라디오 어록

 

지상렬이 이번주 KBS 2TV '살림남'에 새롭게 합류 하는 가운데 예기치 않은 커플 사진이 포착돼 화제입니다. 새해부터 연인 고백?을 하는 걸 까요?

오늘은 지상렬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교 오현경 라디오 어록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상렬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교 오현경 라디오 어록

지상렬 살림남 상렬 하우스

연예계 '독거남', '버럭남'의 대명사였던 지상렬은 이날 본인을 향한 고정관념들을 깨며 그동안의 이미지와 180도 다른 반전 일상을 공개하는데요.

 

 

먼저 "독거인, 홀아비는 아니다"라며 파격 발언을 한 지상렬은 침대에 놓인 2개의 베개, 나란히 놓인 칫솔, 커플 사진 등 여인의 흔적이 가득한 집안 풍경을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하죠.

 

이어 지상렬의 동거녀가 '살림남'에 최초로 등장하는데, 지상렬은 "눈만 봐도 아는 사이"라며 그를 향한 애정을 숨기지 못했다고...

 

 

다정한 모닝콜로 지상렬의 아침을 깨우는 것은 물론, 그의 아침밥까지 손수 챙기는 동거녀의 정체는 누구일지 초미의 관심이 집중되는데요.

 

 

또 이날 지상렬 큰형 부부, 막내 손녀까지 한데 모인 가운데, 온기 가득한 반전의 상렬 하우스가 공개됩니다.

 

그동안 방송에서의 '버럭남' 캐릭터로 인해 평소 거친 성격으로 오해를 받아온 지상렬은 손녀에게 꿀 뚝뚝 다정한 면모를 보이며 '손녀 바보'임을 인증하죠.

 

 

특히 지난 손녀 생일에는 금 20돈을 선물하는 등 하나뿐인 손녀를 위해서라면 물심양면 아끼지 않는다는 후문.

 

 

이를 지켜본 박서진은 "형 친하게 지내요"라며 너스레를 떠는데, 지상렬은 "네가 나보다 많이 벌잖아. 나도 장구 좀 가르쳐다오"라고 대체 불가한 입담을 선보이며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듭니다.

 

이 가운데 지상렬 큰형은 "지인들이 상렬이는 올해 장가갈 수 있을지 묻죠.

 

한술 더 떠 2세 계획도 궁금해 한다"며 결혼에 대한 화제를 올립니다.

 

 

형수는 "사주에서 올해 여자가 들어온다더라"고 말하고, 지상렬 또한 "나도 사주를 봤는데 가만히 있어도 낭자가 들어온다더라"고 덧붙여 관심을 집중시키는데요.

 

 

이에 박서진은 "올해 '살림남' 하시면서 결혼까지 하시면 딱일 것 같다"고 말하고, MC 백지영 또한 "지상렬을 향한 선입견이 깨졌으니 그렇게 될 것 같다"며 응원을 보냅니다.

 

지상렬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교 오현경 라디오 어록

지상렬 나이는 1970년 12월 26일 (54세)입니다.

 

 

지상렬 고향은 인천

 

현 거주지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본관 충주 지씨 (忠州 池氏)

 

키는 183cm, 몸무게는 83kg, 혈액형은 O형

 

 

가족은 부모님(어머님 작고), 큰형 지상용(1953년생), 작은형 지상국(1961년생), 조카 손녀 윤아(2015년생) 등이 있는데요.

 

 

큰 형과는 17살 차이, 작은 형과는 9살 차이로 엄청난 늦둥이라죠.

 

학력은 제물포고등학교 (졸업),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자연과학대학 (농학 / 학사)

 

종교는 천주교 (세례명: 요셉)

 

 

병역은 대한민국 육군 이병 소집해제 (방위병)

 

소속사는 이미지나인컴즈입니다.

 

또한 지상렬은 자신의 호를 "안습(眼濕)"이라고 하고 있는데, 이는 본인의 어록 중 하나인 "안구에 습기차게 만드네."란 뜻으로 "안습"이란 말을 만든 창시자이죠.

 

 

방송인 지상렬은 1996년 SBS 공채 5기로 데뷔했으나, 무명시절이 상당히 길었던 개그맨입니다.

 

 

동기로 김준호, 심현섭, 강성범이 있는데요. 모두 나중에 대형 개그맨으로 성장했지만 정작 SBS 코미디의 부진으로 SBS 시절에는 철저히 묻혔던 비운의 황금기수이죠.

 

참고로 고교 동기 동창인 김구라, 염경환은 지상렬보다 3기수 선배입니다.

 

 

한때는 어눌한 말투와 뭔가 지저분해 보이는 외모로 사람들에게 무시를 당하던 무명 개그맨이었는데요.

 

1990년대 후반에 제물포고등학교 동창이자 절친인 염경환과 함께 가수 클론을 패러디한 '클놈'이라는 개그 콤비를 만들어서 점점 관심을 끌기 시작했죠.

 

 

정확하겐 클놈 결성 이후 확 뜬게 아니라 원래는 별다른 반향을 얻지 못했는데요.

 

 

남희석 이휘재의 멋진 만남'이란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묵찌빠 묵찌빠 묵은 엄정화~'로 시작하는 묵찌빠 개그를 터뜨려 인기를 얻었죠.

 

2011년 인터뷰에 따르면 이 '묵지빠'는 당시 중학생이었던 조카 지승아(세바퀴 방송작가)가 원래 유행하던 게임에 아이디어를 보태서 만든 거라고 합니다.

 

또 여기서 그의 또다른 어록 "아하!? 지금 절 뭘로 보고 하시는 얘기예요?", "아하!? 우리 툭 터놓고 얘기해요."도 히트를 쳤죠.

 

 

이후 독창적인 어휘 구사로 여러 어록을 남기고 독특한 정신 세계를 보여주며 1990년대 후반~2000년대 초반까지 꽤 잘 나가며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사실, 구준엽과 강원래의 클론 측은 자신들을 희화하는 패러디를 하는 클놈에게 분노하면서 고소를 시전하려고 했다는데요.

 

자세히 지켜보니까 개그 컨셉이 너무 재미있어서 결국 화를 풀고 오히려 클론 자신들이 입었던 의상도 지원해줬다고 방송에서 이야기 했었죠.

 

그래서, 염경환과 지상렬도 클론에게 고맙다는 이야기를 방송에서 여러 번 했었고, 심지어 클론과 클놈이 같이 'SBS 인기가요' 무대에 올라서 공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유부남이던 염경환이 첫 부인과 이혼하면서 우울증이 오는 바람에 클놈으로서의 방송활동이 점점 줄어든 결과 클놈의 인기가 떨어지게 되었는데요.

 

 

게다가, 본인이 참여했다가 중도 하차하면 프로그램이 대박이 나는 괴악한 징크스도 생겼죠.

 

대표적으로 '1박 2일'. 드라마 '이산'으로 인해 지상렬이 빠지고 최고의 인기를 누리게 되었다네요.

 

이후 '패밀리가 떴다' 와 노사연과 MBC 라디오 '2시 만세'를 진행하기도 했죠 2011년 봄을 기점으로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장발을 커트하여 깔끔하게 머리를 자르고 덥수룩해 지저분한 이미지를 주던 수염까지 면도하며 멀쩡한 훈남으로 변신했는데요.

 

문제는 이걸로 줄곧 밀고 왔던 '추남' 캐릭터도 같이 잃었다는 것이죠.

 

이런 영향때문인지 공백기를 가지다가 2013년부터 성인 케이블 채널인 VIKI에서 '노모쇼'라는 토크쇼의 메인 MC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4년 JTBC '님과 함께'에 박준금과 가상 재혼 커플로 출연해 다시 인기를 끌었죠.

 

 

드라마 '천생연분', '대장금', '이산' 등에 출연하며 개그 이외에 구수하고 정감 가는 연기로 높은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2015년 '무한도전' <로맨스가 필요해 특집>에 김영철, 김제동과 함께 출연해 큰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는데요. 소개팅녀 여자 3명은 송은이, 김숙, 신봉선이었죠.

 

2016년 tbs FM의 '브라보 브라보' 라디오 진행을 하다가 하차하고, 2022년 7월부터 SBS 러브FM의 '뜨거우면 지상렬'로 자신의 친정인 SBS에서는 처음으로 DJ를 맡게 되었죠.

 

 

또한 지상렬은 연예인들 중 마당발로 불리는데요.

 

김구라, 염경환, 지석진, 지진희 등과 친할 뿐만 아니라 심은하의 남편인 국회의원 지상욱과도 친분이 있죠. 같은 지씨 본관이다 보니 친해졌다고...

 

 

참고로 지상욱은 한성실업 회장의 아들입니다.

 

 

한편 지상렬은 애견인으로 유명한데요.

 

'1박 2일'의 아이콘으로 유명했던 개, 상근이의 아들인 상돈이를 키웠는데, 사정상 개 보호소에 맡겼다고 하죠.

 

'나 혼자 산다'에서 밝히길 옆 동 아파트에서 민원이 제기될 정도로 짖는 소리가 커서 주민들과 트러블이 생겼다고...

 

 

어쩔 수 없이 보호소에 맡기고 시간날 때마다 보호소에 찾아가 같이 놀아주는 식으로 아쉬움을 달랜다고 했습니다.

 

이제는 어린 개를 입양했다가 본인이 먼저 죽으면 개들만 남게 될까봐 더이상 입양하지 않고 있다고 말하며 책임감 있는 애견인의 태도를 보여줘 많은 이의 귀감을 사기도 했죠.

 

 

한편 최근 '돌싱포맨'에 출연해 배우 오현경과 썸을 타고 있다며 술자리까지 초청받았다고 자랑?한 바 있었는데요...

 

 

과연 '살림남'에서 공개 될 커플 사진의 주인공이 누구일지 궁금합니다.

 

앞으로도 '살림남'에서 유쾌한 모습 보여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지상렬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