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나는솔로 20기 옥순 7기 동생 직업 연봉 대학

by 통통이0206 2024. 4. 26.

나는솔로 20기 옥순 7기 동생 직업 연봉 대학

나는솔로 20기 옥순 7기 동생 직업 연봉 대학

나는솔로 20기가 시작됐습니다. 20기의 공식 닉네임은 모범생 특집인데요.

모범생 특집

 

모범생 특집이란 말에 어울리는 스펙의 소유자 중에 하나가 옥순입니다.

거기에 옥순은 7기 옥순의 동생이라고 해서 더 놀라운데, 오늘은 나는솔로 20기 옥순 7기 옥순 동생 직업 연봉 대학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에서 옥순이 내리자마자 송해나는 해외파 느낌이라고 하네요.

역시 나솔 짬밥이 장난 아니죠?

 

 

나솔은 등장할때 자막이 중요한데 이기적인 유전자, 팔색조 매력을 가진 옥순이라고 하네요.

이기적인 유전자는 7기 옥순과 자매라는 얘기겠죠? ㅎㅎ

등장 자막

 

20기 옥순은 7기 옥순의 친동생인데 7기 옥순으로 말하자면 자기소개 때 모태솔로라고 얘기해서 화제가 되었었고,

모태솔로 언니

 

틱톡 파이낸스 팀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7기 옥순은 얼마전 나솔사계에도 출연해서 화제가 되었었죠.

나솔사계 옥순

 

일상 생활 모습도 나오고,,

일상 옥순

 

엄마와의 일상도 나왔는데 어머니도 미인이시더라고요. ㅎㅎ

엄마는 언니랑 많이 닮은 듯.

엄마와 옥순

 

언니는 모솔이지만 본인은 3년 동안 연애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한편 옥순의 학교는 사전 인터뷰때 코넬대인 것으로 나왔는데요.

옥순 학력

 

코넬대는 뉴욕에 있는 아이비리그 대학교로 노벨상만 61명을 배출한 명문 중의 명문이죠.

전미 대학순위 11위입니다.

 

코넬 졸업

 

20기 옥순은 컴퓨터 서비스 중에서도 엔지니어링 전공인데, 코넬대 공대는 전 세계적으로 수준 높기로 유명합니다.

옥순의 직업은 구글 소프트 엔지니어.

구글 소프트 엔지니어

 

대단한 커리어지만 심플하게 대답하는 옥순의 모습이 굉장히 쿨하게 느껴집니다.

 

참고로 구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연봉은 미국 직장인 평균 연봉보다 60% 더 높으며,

연봉이 약 20만 923달러로, 지금 환율로 따지면 무려 약 2억 7657만원이라고 합니다.  (2018년 자료)

 

옛날 자료긴 하지만 연봉이 오르면 올랐지 크게 달라지진 않았을 겁니다.

물론 애버리지이고 실제 옥순의 연봉은 커리어에 따라 약간 달라지겠죠.

 

언니가 빠른 84년생이니 20기 옥순 나이도 적지는 않을 겁니다.

그러면 연차도 꽤 되었을 듯.

 

옥순이 등장하면서 다들 예쁘게 입고 오셨네요. 하자 정숙이 옥순님도 화려하세요~라고 하면서 씨스타 효린 닮았다고 했는데,,

옥순이 효린 닮았다는 정숙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칭찬인지 견제인지 ㅎㅎ)

 

옥순은 첫인상 선택에서 0표를 받자 나중에 인터뷰에서

“외모에 좀 더 신경 쓰고 왔어야 했나?”라고 아쉬워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머리를 웨이브로 하고 올걸 그랬다면서 ㅎㅎ

 

 

언니의 모습도 영상으로 나왔는데 언니는 응원 영상을 통해 "우리 동생은 착하고 똑똑하며, 골프, 그림, 플루트 등 여러 취미를 가지고 잘하는 것도 많습니다. 동생과 함께하면 행복합니다. 행복한 사람을 만나길 바랍니다. 동생이 행복한 순간을 많이 경험하기를 바랍니다"라고 했지요.

언니의 응원

 

옥순은 다양한 취미를 가지고 있는데 스쿠버 다이빙, 스노보딩, 최근에는 골프도 시작했으며, 플루트 연주도 하고,,

플룻 연주 하는 옥순

 

비행기 조종 경험도 있습니다 라고 해서 깜놀!

비행기 모는 옥순

 

명문대 출신에 좋은 회사, 다양한 재능과 관심사, 성격도 좋아 보이는 20기 옥순.

하지만 솔로나라는 스펙과 정비례 하는 곳은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해 집니다.

 

데프콘이 가족같은 생각이 든다고 했는데 ㅎㅎ

언니 어드밴티지도 있으니 좋은 활약 보여주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