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장현성 나이 키 프로필 학력 아내 양희정 장인 양택조 아들 장준우

by 통통이0206 2025. 3. 8.

장현성 나이 키 프로필 학력 아내 양희정 장인 양택조 아들 장준우

장현성 나이 키 프로필 학력 아내 양희정 장인 양택조 아들 장준우

 

장현성이 새 주말극 협상의 기술에서 이제훈과 기싸움을 펼칩니다.

오늘은 장현성 나이 키 프로필 학력 아내 양희정 장인 양택조 아들 장준우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현성 나이 키 프로필 학력 아내 양희정 장인 양택조 아들 장준우

장현성 드라마 협상의 기술 하태수 전무

 

오늘(8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될 JTBC 새 주말극 '협상의 기술'에는 속을 알 수 없는 M&A 전문가 이제훈(윤주노)의 아슬아슬한 산인 그룹 출근 첫날이 펼쳐집니다.

 

 

극 중 이제훈은 언제나 성공적인 협상 결과를 도출해내는 전설의 협상가로 부도 위기에 놓인 옛 직장 산인 그룹의 M&A 팀 팀장으로 스카웃돼 돌아오게 되죠.

 

 

회장 성동일(송재식)이 직접 불러들인 만큼 회사 내부에서도 이제훈을 둘러싸고 무수한 소문이 쏟아져 그의 회사 생활을 궁금케 합니다.

 

 

특히 산인 그룹의 2인자로 차기 CEO 자리를 노리는 전무 장현성(하태수)으로서는 회장 성동일의 부름으로 M&A 팀 팀장이 된 옛 후배 이제훈의 존재가 불편하기 그지없는 상황.

 

 

과연 이제훈의 등장이 산인 그룹에 어떤 폭풍우를 가져올지 호기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출근 첫날부터 회사를 뒤흔들어놓고 있는 이제훈의 모습이 담겨 흥미를 돋우죠.

 

 

장현성은 임원들 앞에서 당당히 브리핑을 하고 있는 이제훈을 향해 노골적인 견제의 눈빛을 보내는 한편, 이제훈의 인생 선배인 오만석(이동준)은 그런 장현성의 기세를 살피며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장현성 나이 키 프로필 학력 아내 양희정 장인 양택조 아들 장준우

장현성 나이는 1970년 7월 17일 (54세)

 

고향은 경상남도 거제군

 

본관은 인동 장씨 (仁同 張氏)

 

 

키는 177cm|72kg

 

가족은 어머니, 장인 양택조, 배우자 양희정(1971년생), 장남 장준우(2003년 5월 19일생), 차남 장준서(2007년 7월 29일생)

 

 

 

아내 양희정은 서울예전 연극과 선후배 사이라고 합니다.

 

 

아들 장준우는 정지웅과 친구사이로 경희대 호텔관광대학에 재학중이라고.

 

 

장현성 학력은 불광중학교 (졸업), 선정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89 / 전문학사)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

 

1993년 뮤지컬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로 데뷔.

 

MBTI는 INFJ라고 하네요.

 

 

장현성은 원로 배우 양택조의 사위로 잘 알려져 있으며, 두 사람은 함께 서울예전 연극과 출신이기도 하죠.

 

 

극단 '학전' 시절 무대를 관람하는 관람객들 사이에서 일명 '학전 독수리 5형제'로 불리며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한때 김은희 작가가 집필한 드라마의 단골 배우 중 한 명이였으며, 전부 고위층 인물을 맡았죠.

 

정확히는 김은희 작가의 남편인 장항준 감독의 인연으로, 장항준이 직접 제작하거나 관여한 영화에도 배우로 많이 참여했습니다.

 

다작 배우이며, 참여 작품이 많죠.

 

동년배의 서울예대 출신 베테랑 배우들이 그렇듯이 상당히 안정적인 연기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예능 출연이 많지는 않지만 의외의 예능감도 있고 사생활도 깔끔해서 믿고 보는 배우로 인기가 많다고.

 

특히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연기를 잘해서 살벌하거나 권력에 찌든 악역부터 편한 동네아저씨 든든한 조력자 등 선역 모두 연기력이 뛰어납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가 정규편성이 되면서 새 MC로 합류하여 새로운 장트리오가 되었죠.

 

꼬꼬무 아저씨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했을 때 추성훈에게 대접할 미역국을 끓이려다 목이버섯을 미역으로 착각해서 그만 목이버섯국을 끓여 버린 적이 있죠.

 

 

배우 이성재와 동갑이기도 하고 같은 작품에 출연도 했고 같은 동네에 살아서 절친하다고 합니다.

 

근데 왠지 이미지가 비슷해서인지 이성재와 장현성을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하는데, 한번은 영화 시사회에 사진작가 김중만이 왔다가 뒷풀이 술자리에서 장현성이 이성재인 줄 알고 다가와 30분이나 아주 친밀하게 말을 하다가 갔다고 하네요.

 

 

장현성은 김중만과 친분이 없었는데, 이성재와 친분이 있었고 술에 취해서 잘못 알아본 것.

 

나중에는 성재씨라고 부르며 사진화보 제안까지 하고 꼭 전화를 해달라고 말하며 갈 정도였다고 하는데, 장현성은 이후 이성재에게 전화를 해서 "김중만 작가님이 술자리에서 내가 너인줄 알고 이런이런 이야기를 하시고 화보제안과 전화요청까지 하셨는데, 이거 기억했다가 다음에 전화 한번 드리고 그때 니가 만난걸로 하면서 화보 한번 찍어드려라"라고 말해줬다고 합니다.

 

김중만은 별세했죠.

 

 

두산베어스 어린이 회원 출신이라네요.

 

 

장현성 이미지 좋은 배우죠.

 

연기도 잘하고요.

 

앞으로도 좋은 역할 많이 연기해주시길.

 

장현성 파이팅!